Press

SOUNDTRADE Hi-Fi Audio Distribution

Soulution 부산 디아브, 국내 최초 스위스 하이엔드 소울루션 Series 5 시연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SoundTrade 댓글 0건 조회 115회 작성일 19-01-30 13:19

본문

부산 디아브, 국내 최초 스위스 하이엔드 소울루션 Series 5 시연회 개최

부산, 경남 지역의 새로운 하이엔드 명소로 떠오른 디아브의 새로운 매장, 디아브 송정(대표 임영삼)이 개관 기념으로 새롭게 국내에 수입을 재개하는 스위스의 하이엔드 앰프, 소울루션의 공식 시연회가 열렸다. 소울루션의 새로운 국내 수입을 맡은 사운드트레이드는 디아브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소울루션의 5 시리즈 앰프 시연회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행사가 매우 흥미로웠던 점은 서울이 아닌 부산을 소울루션의 첫 출발점으로 삼은 점이었다. 시연회에 앞서 디아브의 인터뷰에서 임영삼 대표는 디아브 송정의 개관에 맞춰 향후 디아브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계획에 맞춰 뭔가 보여주겠다는 첫 이벤트로 소울루션 코리아와 직접 협의하여 첫 이벤트를 서울이 아닌 부산에서 행사를 열게 된 것이다. (디아브 샵탐방기 기사 참조)

소울루션 Series 5 시연회

 

 

소울루션 511 Stereo(좌,우) /530 Integrated (중앙)
디아브 임영삼 대표 디아브 임영삼 대표

이번 시연회는 국내에서는 정식 소개가 되지 않았던 소울루션의 하이엔드 모델인 Series 5의 스테레오 파워 앰프 511을 모노럴 셋업으로 사용하여 2대의 511 스테레오 파워 앰프를 각각 브릿지 모노 모드로 사용했다. 본래 계획에는 525 프리앰프가 짝을 이뤄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기기 수입 상황이 맞지 않아 프리앰프 대신 530 인티 앰프의 프리아웃을 메인 프리앰프로 사용하는 셋업을 시도했다. 소울루션의 매칭 스피커로는 단짝 조합으로 불리우는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인 매지코의 M3 플로어스탠딩 스피커가 준비되었다.

이번 행사는 디아브 송정의 오픈 기념 행사로, 그 동안 디아브의 오랜 고객들을 초청하는 특별 이벤트로 준비되어 단순한 오디오 시연회를 떠나 다이브의 변화, 새출발을 의미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에 맞춰 행사 전에는 프리세션으로 간단한 음악과 함께 케이터링 서비스와 엄선된 와인이 준비되어 부산 지역의 하이엔드 오디오파일들간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시작되었다. 무엇보다도 바다가 보이는 넓은 시야와 바다 냄새를 만끽할 수 있는 테라스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리스닝 룸과 시연홀을 통해 완전히 달라진 디아브 송정의 새로움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오디오플라자 성연진 편집장

본 시연회는 디아브의 임영삼 대표의 진행으로 시작이 되었고, 소울루션의 제품 소개와 데모 진행은 오디오플라자의 편집을 맡고 있는 성연진 편집장이 담당했다. 시작에는 소울루션의 간략한 회사 소개와 더불어 소울루션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기술 및 제품 설계에 대한 내용이 짧게 브리핑이 있었고, 이후에는 본격적인 제품 데모 시간이 이어졌다.

시스템 데모에는 각종 클래식 대편성 교향악을 시작으로 재즈와 팝 등의 유명 녹음들을 통해 소울루션과 매지코의 매칭 그리고 시너지가 무엇인지를 각 음의 특성에 맞춰 설명이 곁들여진 감상하는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다.

루민 X1 네트워크 플레이어
솜오디오 sNH-10G 네트워크 스위칭 허브
광이더넷 연결을 지원하는 루민X1(좌)과 솜오디오의 sNH-10G(우)

이번 디아브 송정의 소울루션 시연회에 등장한 또 하나의 차별화된 시스템은 광이더넷 방식으로 연결된 네트워크 오디오 재생에 있었다. 지난해 독일 뮌헨 하이엔드에서 최초 공개된 네트워크 오디오 전문 업체, 루민의 플래그십인 X1은 세계 최초로 일반 이더넷 케이블 연결이 아닌, 광학 이더넷 네트워크 입력을 탑재한 네트워크 플레이어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광이더넷 연결을 통한 네트워크 스트리밍 시연이 진행된 적이 없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광이더넷 연결에 걸맞은 광 네트워크 스위치가 마땅히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난 12월 네트워크 및 컴퓨터 오디오로 유명한 SOtM이 내놓은 세계 최초 하이엔드 오디오 전용 네트워크 스위치 sNH-10G의 등장으로 본격적인 광이더넷 플레이백 환경이 가능해졌다. 디아브에서는 이번 소울루션 Series 5 시연회에 맞춰 루민의 X1 플레이어와 SOtM의 sNH-10G로 구성된 광이더넷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 국내 최초로 루민 X1의 광이더넷 재생 시스템을 구현, 시연을 진행했다.

소울루션 시스템과 매지코의 3시리즈들
매지코의 M,S,A라인업의 '3'모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기존 네트워크 오디오와 차별화된 광이더넷 방식의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 재생으로 이루어진 루민 X1의 재생음은 소울루션의 series 5 그리고 매지코의 M3 스피커를 통해 대단히 깨끗하고 투명한 그리고 높은 S/N을 자랑하는 고해상도 사운드로 차별화된 신세대 하이엔드 사운드의 세계를 보여주었다. 대단히 빠르고 정교함을 자랑하는 임팩트한 저음과 입체적인 3D 사운드스테이지로 고해상도 녹음이 지닌 현대 녹음의 장점들을 귀로 직접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러한 첨단 하이테크 오디오 시스템으로 진행된 1부에 이어, 이어진 2부에서는 따로 준비한 아날로그 시스템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일부 고객이 미리 주문한 LP들을 준비하여 네트워크 오디오 위주로 진행된 고해상도 스트리밍 재생음과 유명 아날로그 명반들의 순수한 아날로그 사운드로 확연하게 대비되는 현대 오디오의 극과 극을 직접 한 자리에서 비교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디아브의 소울루션 Series 5 첫 제품 시연회에 참여한 고객들은 모두 매지코와 소울루션이 들려주는 매력적인 조합의 하이엔드 사운드에 높은 평가를 표시했고, 새로운 디아브 송정의 새로운 환경과 사운드 시스템에 대해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부산의 새로운 하이엔드 거점으로 떠오른 디아브 송정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들과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행사를 진행할 것임을 강조했다. 부산 경남 지역의 오디오파일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새로운 소리의 세계가 탄생했다.

  • 문의 : 디아브 송정 (051-742-5795)

출처 : 오디오플라자 www.audioplaza.co.kr